2025. 12. 1. 10:32ㆍ애니/괜츈괜츈, 츄라이츄라이
복수, 추방, 하렘, 먼치킨물
뭘 좋아할지 몰라 다 넣어봤어요
믿었던 동료들에게 던전 오지에서 살해당할 뻔했지만기프트 무한 뽑기로레벨 9999의 동료들을 손에 넣어전 파티 멤버와 세계에 복수&참교육!합니다 애니리뷰
15세 이상 / 추방물 / 복수물 / 하렘물 / 먼치킨물 / 라이트노벨 원작
스트리밍 - 라프텔
1기 총 12화 / 편당 24분

인간이 가장 약한 9종족의 세계.
라이토는 운이 좋게 9종족 모두가 모인 파티
'종족의 모임'에 속하게 되었다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모두 착각 혹은 계획된 배신이었다.
최대 최악의 던전 '나락'에서
라이토는 배신을 당하고, 겨우 나락의 바닥에서
목숨을 건지게 되는데
그때 쓸모없는 기프트인 줄 알았던
'무한뽑기'의 진정한 힘이 어떻게 발휘되는지
깨닫게 된다.
그리고 그의 처절한 복수극이 시작되는데...
믿었던 동료들에게 던전 오지에서 살해당할 뻔했지만기프트 무한 뽑기로레벨 9999의 동료들을 손에 넣어전 파티 멤버와 세계에 복수&참교육!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오버로드에서 NPC를 미소녀로 아인즈를 귀여운 소년으로 치환하면 엇비슷해진다고 볼 수도 있다.
물론 여기에 추방물과 복수물 속성을 추가해야 하지만, 왠지 모를 기시감이 드는 것은 나락이 나자릭과 NPC와 동료들의 핵심 인물 포지션이 매우 비슷하기 때문인듯 싶다. 특히 주인공으로만 보면 먼치킨물이며, 동료들이 주인공에 대해 절대적인 충성을 바친다는 점은 더욱 그렇다.
작화와 동화는 좋다고 하기에는 아쉽지만, 그래도 요즘처럼 애니가 범람하는 시대에 나쁘다고 할 정도는 아니다. 충분히 볼만한 수준은 된다고 생각한다. (물론 좋다는 의미는 아니다)
스토리도 흐름이 다소 느긋한 면이 있고, 답답한 면도 없지 않아 있지만. 이 정도면 나는 충분히 볼만한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애니를 보면 볼수록, 기본적인 개연성을 무시하거나 본질도 놓치는 경우가 너무 많아져서 그럴지도 모르겠다.
다만, 그럼에도 현재 12화 중 3화 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아직도 복수 대상 중 한명 밖에 처리를 하지 못 했고, 두번째에게 가는 과정이 너무 지지부진하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 한명을 처리하는데 3-4화안에 끝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오히려 분량을 쏟는다면, 초반 종족의 모임에 속하고 라이토가 즐거워하는 부분을 조금 더 그려서, 배신을 당할 때의 처연함을 더 살렸다면 그게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 파티에 속하고 배신을 당하기까지가 애니상으로는 너무 짧기 때문에 심한 타격을 입었을까?가 감정적으로 크게 다가오지 않는다.
2기, 3기를 생각하고 분량을 조절하는 것 같은데. 그럼에도 분량 조절은 아쉬움. 하지만 그래도 남은 3화안에 백기사단과 두번째 복수를 시원하게 처리한다면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